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08 15:10:28
기사수정

양 의원, 청정 하천·계곡을 위한 단속 활동의 지속적인 추진이루어져야

 

▲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양운석(더불어민주당, 안성1)의원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양운석(더불어민주당, 안성1)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하천·계곡 지킴이 운영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6() 365회 정례회 건설교통위원회 제5차 상임위 회의에서 원안가결 됐다.

 

양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하천·계곡 지킴이 운영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경기도 하천·계곡 지킴이 채용을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4조에 따라 2년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한 차례 연임이 가능하도록 개정하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양 의원은 도내 하천·계곡의 환경 보전, 재해위험요소 감사·신고 및 예방활동 등을 위해 운영 중인 경기도 하천·계곡 지킴이는 연임제한 규정으로 인해 업무 연속성 단절 및 인력난 등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이번 조례안을 바탕으로 지원자 부족으로 인한 구인난을 해소하고, 지킴이 업무의 연속성 확보를 통한 도내 청정 하천·계곡 유지에 기여하고자 하였다며 개정 취지를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써 하천·계곡 구역 내에서 발생하는 불법행위 근절과 함께 하천과 계곡을 찾는 방문객들이 하천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본 조례안은 오는 12() 365회 제5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308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