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3-16 14:10:53
기사수정


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구급출동 공백을 해소하고 응급서비스 체계를 개선하고자 ‘펌뷸런스(Pumbulance)’를 확대 운용한다고 밝혔다.


펌뷸런스(Pumbulance)란 소방펌프차(Pump)와 구급차(Ambulance)를 합성한 용어로 화재진압 차량인 소방펌프차에 구급장비를 탑재해 구급기능도 추가시킨 것으로 구급현장에 두 차량을 동시에 출동시켜 신속한 응급처치 제공과 구급활동 지원을 위해 도입된 출동 시스템으로 안성 관내 펌프차 8대 모두 펌뷸런스로 지정하여 초기응급처치에 필요한 구급장비를 추가로 적재하는 등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안성소방서는 넓은 관할 지역으로 구급출동에 있어 골든타임 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고 관할 구급차가 출동 중에 추가 신고가 있으면 원거리 구급차를 출동시켜 현장도착시간이 지연되었다.


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안성소방서에서는 소방펌프차 탑승대원을 구급관련 유자격자로 우선 선정하여 유형별 응급처치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펌뷸런스 요원을 위한 응급처치 가이드라인 책자를 자체 제작하여 여러 가지 응급 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안성소방서장은 “심정지 등 중증응급환자의 소생은 신속한 골든타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안성지역에 출동 공백을 없앤 펌뷸런스 운영으로 시민에게 보다 질 높은 구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2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