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18 12:34:46
기사수정

 

▲ 평택권 지역책임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은 지난 17일 평택진료권 요양시설 관리자 및 감염관리자를 대상으로 감염관리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평택권 지역책임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은 지난 17일 평택진료권 요양시설 관리자 및 감염관리자를 대상으로 감염관리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평택진료권 요양시설 관계자 30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가장 요구도가 높은 피부 관련 감염 및 환경관리를 주제로 요양병원 및 시설에서의 옴 발생시 관리 옴 예방 옴 치료사례 등 실제 시설에서 대처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가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요양시설 관계자는 현장에서 교육을 듣기 위해 시간을 할애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지만, 실전에서 경험한 사례를 들어 강의해 주셔서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요양시설에서 많이 생기는 질환별로도 정기적인 교육이 이루어지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 및 간담회를 기획한 정경태 공공의료본부장은 이번 교육 및 간담회는 지난 1년 동안 슬기로운 감염관리교육, 현장방문컨설팅 이후 진행한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된 만큼 실제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평택권 책임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을 통해 감염관리 관련 어려운 부분을 조금이나 해소하시고,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감염병관리 및 위기대응에 대한 공공보건의료의 역할이 증대됨에 따라 평택권 지역사회 감염관리 네트워크 구축, 기초조사, 교육, 컨설팅, 간담회 등 감염 및 환자안전 관리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28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