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10 16:59:52
기사수정

124일 오후 5국립극장(하늘극장)에서 열려

 

▲ 보컬리스트, 송라이터, 교육자 그리고 레이블 대표인 정영애는 2022년 12월 04일(일) 오후5시, 국립극장(하늘극장)에서 정영애 재즈 리퍼블릭 밴드와 함께 4집 앨범(Arirang Cantata) 발매 콘서트를 진행한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보컬리스트, 송라이터, 교육자 그리고 레이블 대표인 정영애는 20221204() 오후5, 국립극장(하늘극장)에서 정영애 재즈 리퍼블릭 밴드와 함께 4집 앨범(Arirang Cantata) 발매 콘서트를 진행한다.

 

음반에 들어있는 곡 5곡과 재즈 발라드 3곡을 연주예정인 이번 공연은 오후 5시부터 1시간가량 진행될 예정으로 공연티켓은 전석 5만원이며, 추가적인 티켓 정보는 인터파크(1544-1555)국립극장(02-2280-41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재즈 보컬 정영애의 창작 “Jazzy국악프로젝트

 

재즈 보컬 정영애의 4집 앨범 Arirang Cantata가 작년 가을부터 기획과 편곡 등 준비작업을 거쳐 심혈을 기울인 끝에 이번 가을에 열정의 수확물로 우리에게 모습을 드러냈다.

 

수록곡 7곡 모두 정영애의 자작곡이고, 국악기와 양악기의 조화로운 사운드가 매혹적인 퓨전국악 작품이다. 해금, 대금, 생황, 거문고, 장구 및 꽹과리 등 국악기와 재즈 피아노 트리오가 동·서양 악기의 절묘한 음악적 밸런스를 보여주는 음반이다.

 

재즈 보컬 정영애는 Swing, Blues, Jazz Waltz, Afro-Cuban 등 서양음악 리듬에 한국적인 선율과 가사를 붙여 재즈와 국악이 잘 버무려진 작품을 내놓으며 송라이터로서의 탄탄한 역량을 다시 한번 각인시켜주고 있다.

 

·서양 악기의 절묘한 음악적 밸런스

 

전작 앨범들에서 국악기를 사용하지 않고 퓨전국악으로 발매했던 곡들을 모아, 이번 4집에서는 국악기를 활용한 국악 어법을 적용해 국악적 색채를 극대화했다.

 

다양한 국악기가 들어감으로써 음반제작 과정이 쉽지 않았음에도, 정영애는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 독창성과 예술성을 완성도 높게 구현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재즈 보컬 정영애는 “Jazzy국악이란 용어를 새롭게 만들어 자신의 음악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자 한다.

 

국악과 재즈의 융합과 접점을 향한 시도

 

정영애는 이번 음반 수록곡 ‘Spring Breeze(春風)’에서 늘 재즈 어법과 창법에 중심을 두었던 전작 앨범들과는 달리 민요 창법을 차용하여 부른다. 이 곡은 한 곡 안에 왈츠와 스윙 리듬이 번갈아 나오는 곡이다.

 

왈츠 부분에서는 민요 창법으로, 스윙 리듬 부분에서는 Swing Feel로 부른다. 음정마다 민요풍의 비브라토 사용과 끝음 처리 등으로 민요의 맛을 농밀하게 살린 곡이며, 따뜻한 봄바람이 명랑한 숨결처럼 다가오는 곡이다.

 

Afro-Cuban 리듬 곡 ‘108 Kleśa/백팔번뇌정선 아라리로 인트로를 시작해 4마디의 자진모리 장구 장단이 힘차게 이어지다가 카타르시스에 이르게 만든다.

 

깊은 소울이 느껴지는 정선 아라리의 가창 파트는 절제된 감정 처리와 정제된 목소리로 인해 숨소리마저 다잡고 집중해서 들을 수밖에 없을 정도다. 복잡한 베이스 리듬 위에 리드미컬하게 부르는 노래와 아방가르드 스타일의 소프라노 색소폰 솔로는 매우 강렬하여 여운이 오래도록 남는 곡이다.

 


한편 vocal 정영애, piano 양준호, contra bass 유한성, drums 안기승, 대금 김진수 국악타악 이익현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공연은 전석 5만원이지만 조기예매할인(~11/15까지): 40%, 학생할인(대학원생 포함): 40%,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40%, 국가유공자 본인 및 동반자 140%, 예술인패스 할인: 30%, 경로(65세 이상, 본인 한정) : 할인 30%, 단체할인(10인 이상): 30%, 야즈뮤직 회원: 30%(기획사로 전화예매),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30% 등 할인예매도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27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