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10 12:05:21
기사수정

 

▲ 민원문화 정착 캠페인 영상의 한 장면(임병주 안성시 부시장과 토지민원과 직원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공무원, 사회단체, 시민이 함께 참여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문화 캠페인영상을 제작해 홍보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안성시는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올바른 민원문화 정착을 위해 민원문화 관련 웹툰 제작 등 캠페인을 벌여왔다.

 

이번 영상에는 민원인과 공무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의 필요성을 환기시키는 내용을 담았다. ‘공무원의 마음건강 지켜주세요. 친절로 보답하겠습니다’, ‘막말과 폭력은 민원이 아니라 범죄입니다등 민원문화 개선에 대한 문구를 담은 손피켓을 재미있고 유쾌하게 릴레이하는 스토리로, 시민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 동참을 유도하고자 했다.

 

특히 민완종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장, 정창민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 청년회장, 전정식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남성우 대한적십자봉사회 안성시지구협의회장, 김학돈 공도읍주민자치위원장, 윤경란 공도읍새마을부녀회장, 한국국토정보공사 안성지사 직원들도 이번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고 영상 제작에 동참했다.

 

시는 안성시 유튜브, SNS, 홈페이지, 청사 내외부 전광판 등을 통해 캠페인 영상을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권순광 안성시 토지민원과장은 대화와 존중, 배려하는 마음으로 민원공무원을 대해 주시면 더욱 큰 친절로 보답할 것이라며 상호 존중하는 민원문화 만들기에 많은 시민 여러분께서도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민원문화 정착 캠페인 영상의 한 장면(바르게살기 민완종 회장, 정창민 청년회장)

▲ 민원문화 정착 캠페인 영상의 한 장면(전정식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 민원문화 정착 캠페인 영상의 한 장면(남성우 대한적십자봉사회 안성시지구협의회장)

▲ 민원문화 정착 캠페인 영상의 한 장면(공도읍 김학돈 주민자치위원장, 윤경란 새마을부녀회장)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27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