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28 13:28:42
기사수정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지역사회의 청렴과 청소년들이 제안한 청렴 의견들을 공유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청렴제안: 청렴 talk to YOUth’ 토론회를 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지역사회의 청렴과 청소년들이 제안한 청렴 의견들을 공유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청렴제안: 청렴 talk to YOUth’ 토론회를 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과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 및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진행된 토론회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선정한 희망 직업군에서 발생하고 있는 부정부패 사례에 대해 토의한 후 그 내용을 바탕으로 안성시 공무원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의견을 수렴해 안성시에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된 토론에서는 공무원 청렴과 관련해 공무원 청렴 굿즈 제작(달력, 텀블러 등) 청소년이 수여하는 청렴 감사패 제작 및 전달 공무원이 청소년에게 보내는 청렴 다짐 편지 작성 및 전달 등이 제안됐고,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진행된 토론에서는 부당한 선물에 대한 신고제도 도입 및 과태료 처분 등의 의견을 제안해 안성시에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토론회에서 제안된 청소년들의 청렴 의견에 공감한다시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26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