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원격협진시템 구축으로 의료시스템 향상 기대’
  • 기사등록 2022-10-20 15:25:31
기사수정

 

▲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과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은 지난 원격협진시스템(연계형) 인증기준 검증 및 서비스 시범운영사업(이하 원격협진시스템 시범사업) 진행 논의를 위한 자리를 가졌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과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은 지난 원격협진시스템(연계형) 인증기준 검증 및 서비스 시범운영사업(이하 원격협진시스템 시범사업) 진행 논의를 위한 자리를 가졌다.


이번 논의한 원격협진시스템 시범사업은 2020년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과 안성병원간 시행한 5G 원격협진 사업을 기반으로 2022년에는 시범 운영을 통해 원격협진 시스템 인증기준의 의료현장 적용성 검증실시, 원격협진 수가 확대 적용을 위한 근거 산출, 결과 분석을 통한 개선안 도출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안성병원 임승관 병원장은 “2020년에 이어 2022년에 재시작하게 된 원격협진시스템 시범사업이 실제 진료 현장의 필요에 의해서 의미 있게 쓰일 수 있는 사업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를 좀 더 원활히 하기 위하여 앞으로 각 병원 간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되며, 본원에 개설되지 않은 진료과가 필요한 환자의 진료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이성호 병원장은 현재 원격협진 시스템 인증기준 검증 및 서비스를 시범사업으로 진행 중으로 정식사업으로 이어진다면 수가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사료된다. 오늘 나온 의견을 토대로 개선사항에 대해 반영을 하고, 정식사업이 될 때 까지 담당부서가 모여 함께 논의한다면 국내 의료시스템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평택권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권역의료기관, 지역의료기관, 지자체 등의 연계 역할 및 필수보건의료사업 및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24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