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15 13:56:24
기사수정

매월 8일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예방의 날!

 

▲ 여성가족부는 2014년 8월 8일부터 매월 8일을 `보라데이`로 지정해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여성가족부는 201488일부터 매월 8일을 '보라데이'로 지정해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보라데이(Look Again)는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 조기 발견을 위해 관심을 두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함께 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안성시와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98일 안성경찰서와 함께 50가정의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평택성폭력상담소장 김정숙 강사는 가정이나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아동학대 사례를 바탕으로 알기 쉽게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진행했으며, 안성경찰서 아동학대예방경찰관이 아동학대,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에 대해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915일에는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자 조기 발견에 대한 서약서 쓰기캠페인과 함께 우리 집 마리모 어항 만들기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임선희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번 보라데이 캠페인을 통해 안성지역주민들이 아동학대와 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에 도움받으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안성시는 매월 8일마다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자료를 SNS에 홍보하고 있으며, 지난 41일 안성경찰서와 협약을 체결해 아동학대 공동대응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동보호전문요원을 추가 배치하고 공공아동보호체계 강화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촘촘하게 아동학대에 대응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20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