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06 16:41:57
기사수정

2회차 바우덕이 남사당 공연

 

▲ ‘2022 안성 마을교육과정 인사이트 투어’는 9월이 시작되는 날에 안성맞춤랜드에서 안성교육가족이 바우덕이 남사당 공연을 함께 관람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교육은 공동체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지역의 특색을 반영하는 안성맞춤 행복교육을 지향한다. 이에 안성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2 안성 마을교육과정 인사이트 투어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운영 중인 프로그램으로 9월이 시작되는 날에 안성맞춤랜드에서 안성교육가족이 바우덕이 남사당 공연을 함께 관람했다.

 

안성지역 초··고 교직원과 학생, 교육지원청 직원, 지역 주민 250여 명이 참여했고,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의 역사, 의의, 영향 등을 학교 교육과정에 접목할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의하는 기회로 삼았다.

 

안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마을교육과정 협의회와 협력하고, 다양한 지역 교육자원을 발굴해 교육공동체가 지역의 특색을 살린 학교 교육과정을 수립해 운영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후 인사이트 투어 일정은 죽산 마을, 미양 마을, 공도 마을 각각 10, 11, 12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19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