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01 15:37:35
기사수정

 

▲ 삼죽농협(조합장 장용순)은 지난 30일 관내 농업인, 소외계층 등 조합원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인 복지향상을 위한 「농업인행복버스」를 개최하였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삼죽농협(조합장 장용순)은 지난 30 관내 농업인, 소외계층 등 조합원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인 복지향상을 위한 농업인행복버스를 개최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농업인행복버스는 복지 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지역에 찾아가 의료지원, 장수사진 촬영, 검안·돋보기 지원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령농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구현하는 농업인 실익지원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상지대학교한방병원 의료진이 참여해 척추·관절 질환 건강상담과 침, , 부황, 물리치료 등 무료 한방진료를 실시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뜻에서 장수사진을 촬영하고 액자사진을 제공하였으며, 개인별 검안 후 맞춤형 돋보기를 제공하였다.

 

의료진료를 받은 농업인은 관절이 아파도 병원을 찾아가기 마땅치않아 파스에 의지해 지낼 수밖에 없었는데 의료진이 직접 찾아와 진료를 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용순조합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농업인들이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19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