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22 15:32:12
기사수정

전시전환 절차연습, 도상연습, 현안과제토의, 실제훈련 실시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은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국가위기관리 역량을 총체적으로 점검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정부의 을지연습에 참여한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국가위기관리 역량을 총체적으로 점검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정부의 을지연습에 참여한다.

 

이번 연습에서 전시전환절차연습, 도상연습, 현안과제토의, 실제훈련 등을 실시하여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고자 한다.

 

22일에는 공무원비상소집응소훈련을 시작으로 전시전환절차 연습의 일환으로 최초상황보고, 전시종합상황실 운영 및 전시직제편성훈련 등을 실시한다.

 

이번 공무원 비상소집응소훈련에서 안성교육지원청 소속 공무원 115명 중 응소 제외대상자 9명을 제외한 105명이 100% 응소 완료하여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한 대응태세 확립을 확인했으며, 나흘간 전시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도상연습을 통하여 실제와 같은 위기 상황 부여로 상황 조치 능력을 배양할 계획이다.

 

실제 훈련으로는 전투식량체험훈련, 정전대비 훈련, 안보영화 시청, 소산훈련, 민방공대피훈련 등 다양한 훈련을 실시해 최근의 안보 정세를 반영한 체감형 훈련을 강화한다.

 

23일과 24일에는 부서장과 기관장이 주재하는 전시 핵심 현안을 주제로 심층 과제 토의를 진행하여 충무계획을 발전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진만 교육장은을지연습은 국가비상상황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하는 훈련으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전국 규모로 실시되는 만큼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할 수 있도록 이번 연습에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17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