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28 13:21:10
기사수정

토요일은 안성성모병원 선별진료소 이용

 

▲ 안성시보건소는 오는 7월 31일부터, 기존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였던 보건소 선별진료소(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 소재) 주말 운영시간을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오는 731일부터, 기존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였던 보건소 선별진료소(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 소재) 주말 운영시간을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는 해외입국자 입국 후 PCR 검사기간이 기존 입국 후 3일 이내에서 입국 후 1일차로 변경·강화된 것에 따른 것이다.

 

따라서 평일에는 기존대로 보건소 선별진료소, 안성성모병원 선별진료소, 경기도의료원안성병원 선별진료소를 이용하고, 토요일에는 안성성모병원 선별진료소를,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이용하면 된다.

 

아울러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인 60세 이상 고령자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자 신속항원·응급선별검사 양성자 의사 소견에 따라 검사가 필요한 자 등은 PCR 검사가 가능한 7개 병·의원에서 검사비 부담 없이 검사가 가능하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주말 안성맞춤아트홀에 주차장에 위치한 보건소 선별진료소가 30(토요일)에 문을 열지 않고 31(일요일)에 문을 연다는 점 유의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유증상자 및 확진자는 검사(RAT 또는 PCR), 치료, 처방까지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며 주말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야 하는 경우엔 운영 요일과 검사 가능 시간을 확인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안성시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및 PCR 검사 가능한 호흡기환자진료센터 및 원스톱진료기관 현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1601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