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26 15:24:42
기사수정

 

▲ 안성시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양승동, 민간위원장 김점수)가 지난 21일 금광면 관내 독거어르신과 취약계층 13가구를 대상으로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과 밑반찬을 만들어 떡과 함께 배부하는 ‘행복나눔 반찬나눔’ 활동을 펼쳤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양승동, 민간위원장 김점수)가 지난 21일 금광면 관내 독거어르신과 취약계층 13가구를 대상으로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과 밑반찬을 만들어 떡과 함께 배부하는 행복나눔 반찬나눔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복나눔 반찬나눔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사전에 건강상 외부활동이 어려운 독거어르신과 취약계층의 각 가구를 방문해 생활실태를 직접 파악한 후 반찬나눔이 꼭 필요한 13가구를 선정했다.

 

김점수 민간위원장은 정성이 들어간 반찬이 건강을 지키듯, 우리 금광면의 복지 증진을 위해 복지 사각지대에 처한 가구가 한 가구도 발생하지 않도록 취약계층의 위기를 예방하고, 신속하게 대처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양승동 금광면장은 생활이 어려운 주민과 위기가정을 최소화하기 위해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 돕는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이 뜨거운 여름에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기쁘다, “민관협력의 구심점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위기이웃을 발굴·지원해 지역사회 보호체계가 강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복나눔 반찬나눔사업은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독거어르신 및 취약계층에게 매월 1회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며 생활상 어려움과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1549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