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2-12 12:55:35
기사수정


안성시보건소에서는 과자나 초콜릿 등 당분섭취가 많은 어린이들의 충치발생률이 높아짐에 따라 아동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구강건강관리 능력을 길러 주기 위해 “치아건강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치아건강체험교실은 매주 3회(월․화․목) 구강보건실에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42개소 1,0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보건소 방문 어려운 어린이집 43개소 1,000여명에 대하여는 직접 “찾아가는 튼튼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구강보건교육 내용으로는 자석판을 이용한 올바른 칫솔질과 치아관리를 위한 구강교육 ‘치아모형을 이용한 올바른 칫솔질 체험, 불소도포, 착색제를 사용한 양치 전·후 상태를 비교하는 이 닦기 실습 등 다양하고 알찬 예방 중심 구강관리 프로그램을 포괄적으로 제공하여 어린이집 원장이나 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평생의 치아건강은 유아기 치아건강으로부터 시작되므로 구강교육 및 올바른 칫솔질 체험을 통해 칫솔질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흥미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0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기아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