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05 10:02:31
  • 수정 2022-05-06 16:59:25
기사수정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 성남전력지사, 지역 청소년 대상 맞춤형 체험 제공



▲ 안성시는 5월 4일, ‘혁신교육지구 시즌3’ 사업 중 「안성맞춤 내고장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관련해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 성남전력지사(지사장 김종채 이하 한전 성남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는 5월 4일, ‘혁신교육지구 시즌3’ 사업 중 「안성맞춤 내고장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관련해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 성남전력지사(지사장 김종채 이하 한전 성남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고장 안성탐방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지역자원 연계 프로그램으로 교육 생태계를 확장하고, 안성 역사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해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자 안성시와 안성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전 성남지사 신안성변전소(고삼면 소재)의 설비시설을 직접 방문 견학하고 신재생에너지 관련 도구 제작 및 친환경 전기 생산과 전기 안전에 관한 이론수업, 전자파 OX 퀴즈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안성 역사·문화명소(죽주산성, 미리내성지, 안성맞춤박물관, 3.1운동기념관, 안성맞춤랜드 등) 방문, 안성맞춤 아트홀 공연 관람 및 농업기술센터 견학 등 관내 초․중학교 중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185회에 걸쳐 관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에 아낌없는 지원으로 함께해 주신 안성교육지원청, 한전 성남지사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발굴해 안성 청소년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김진만 교육장은 “미래교육은 배움과 실천의 장으로서 학교와 마을의 경계를 넘나드는 교육이 다양하게 펼쳐질 것이다.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담고 있는 우리 지역 안성이 미래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내의 우수한 체험터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자체와 협력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모색을 통한 미래역량 신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06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