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05 09:38:50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안성시 삼죽면 주민건강지도자와 함께 ‘사랑나눔 카네이션 전달’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보건소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안성시 삼죽면 주민건강지도자와 함께 ‘사랑나눔 카네이션 전달’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건소가 양성·관리하는 주민건강지도자들이 어버이날을 맞아 마을의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카네이션을 만들고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하는 행사이다.

 

주민건강지도자는 3개팀(보리수팀, 산호수팀, 동반자팀)으로 구성돼 삼죽면에서 27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주민들을 위해 정서 지원, 건강 살핌, 인공지능 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건강마을을 위해 주민과 함께하고 있다.

 

이번 ‘사랑나눔 카네이션 전달’은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활동으로서 취약계층의 정서적 지지, 공동체의식 확산 및 안성맞춤 커뮤니티케어 구축에 주민건강지도자가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정혜숙 안성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돌봄 연계와 주민주도형 주민건강지도자 활동이 마을에 정착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맞춤형 건강프로그램 운영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상세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1-678-581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06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