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도서관, 정보소외계층 위한 「꿈과 함께 도서 배달2 - 책이 부릉, 이야기가 딩동」 운영
  • 기사등록 2022-04-26 17:54:46
기사수정

 

▲ 안성시는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소외계층 아동의 독서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꿈과 함께 도서 배달2 - 책이 부릉, 이야기가 딩동」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는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소외계층 아동의 독서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꿈과 함께 도서 배달2 - 책이 부릉, 이야기가 딩동」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꿈과 함께 도서 배달」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소외계층 가정에 수준별 맞춤형 책꾸러미와 희망도서를 배달하고 찾아가는 책 읽어주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일자리 정책마켓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꿈과 함께 도서 배달2 - 책이 부릉, 이야기가 딩동」은 도서관 홈페이지, SNS 홍보를 통한 개인신청과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의 기관신청으로 정보소외계층 123가정, 183명의 아동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운영요원 12명이 주 1회 책 읽어주기, 2주 1회 도서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 사업에 참여한 한 시민은 “자녀가 이전보다 책을 더 많이 읽게 됐고 책을 통해 가족 간의 대화도 부쩍 늘어, 집까지 찾아와주는 도서관 서비스에 고마움을 느낀다”고 전했다.

 

안성시도서관 관계자는 “작년 이 사업에 참여한 어린이 89.6%가 올해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을 정도로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라며, “더 많은 정보소외계층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해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보소외계층 대상 도서배달 및 책 읽어주기 서비스 관련 상세사항은 안성시 도서관과(☎031-678-5315)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046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