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5 11:51:34
기사수정

시장으로서 실질적인 업무추진 능력 발휘 평가

김장연, 부발선 조기착공, 수도권 내륙선 조기착공 강조

원희룡, 국토균형 발전에 안성의 중요성 공감

 

▲ 김장연 예비후보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내정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 예비후보들의 공약 1순위인 교통 인프라 구축을 위한 중요성을 감안, 김장연 안성시장 예비후보가 직접 새로운 정부에 “안성철도시대” 관련 안성의 ‘과거-현재-미래’를 브리핑 하며 지역 발전을 위한 다각도의 협의도 같이 진행했다고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날 김장연 안성시장 예비후보는 “안성이 과거의 교통, 물류의 요충지였던 것과 안성에 철도 시대의 도래는 결국 중원권과 국토균형 발전에 크게 기여 할수 있는 점을 부각시키며, 실제적인 안성의 발전을 이끌 역량 있는 후보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내정자에게 적극적인 앞으로의 협력을 요구했다”라고 밝혔다.

 

중점적으로 협조를 요구한 사항으로는 ‘2021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최종 확정,고시를 근거’로 ▲평택-안성-부발선 조기 착공 ▲수도권 내륙선(동탄-안성-청주공항) 조기 추진 등과 2022년 하반기에 결정될 평택-안성-부발선의 예비타당성조사의 결과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고 전했다.

 

▲ 김장연 안성시장 예비후보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내정자에게 부발선 조기착공, 수도권 내륙선 조기착공 관련하여 적극적인 앞으로의 협력을 요구했다


이에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 내정자는 “안성의 입지적 환경과, 균형발전 차원에서도 충분히 공감한다. 김장연 예비후보의 지역사랑을 충분히 느끼는 시간이었고 정식으로 업무를 시작하면 안성을 각별히 챙겨 보겠다”고 밝히며, “꼭 지역 사랑을 바탕으로 선거에서 승리하길 바라고 김장연 후보가 안성시장으로 당선된 후 안성발전을 위해 필요한 일이라면 언제든지 연락하라”는 대화가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협의는 모든 후보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공약 1순위로 지목한 국가철도망 사업을 위하여 실질적으로 정부와 협의한 성과로 평가 받으며 정권교체를 바탕으로 김장연 국민의 힘 안성시장 예비후보의 업무 추진 능력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0447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