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반려동물 보호 및 복지관련 더불어 사는 동물복지 실현을 위한 첫 도약 - 안성시‧안성시반려동물보호및복지조례추진모임 협무협약 맺어
  • 기사등록 2022-04-12 13:24:33
기사수정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사는 사회환경 조성 구체화 방안 모색

전문가들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반영하여 동물복지 실현에 노력

 

▲ 안성시는 12일 더불어 사는 동물복지 실현을 위해 안성시반려동물보호및복지조례추진모임(이하 ‘추진모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는 12일 더불어 사는 동물복지 실현을 위해 안성시반려동물보호및복지조례추진모임(이하 ‘추진모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성시와 추진모임은 시민참여를 기반으로 반려동물 보호 및 복지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사는 사회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상호 간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안성시장을 비롯해 추진모임 이주현 대표와 안성평강공주보호소 김자영 소장, 고양이를 사랑하는 모임 강윤정 대표, 반려동물사랑방 인미자 대표, 보듬 김숙연 대표가 참석했다.

 

시 관계자는 “반려인이 늘어나며 동물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늘고 있는 만큼, 안성시도 동물 복지를 실현하고자 관련 조례 제정을 준비하는 중”이라며 “앞으로 전문가들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반영해 동물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진모임은 지난해 12월 동물복지 관련 주민청구조례를 시작으로 동물의 복지권 보장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029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