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01 16:49:45
기사수정

 

▲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2022년 3월 31일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대학생봉사단 드림런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2022년 3월 31일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대학생봉사단 드림런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드림런 2기는 멘토링, 홍보, 플래시몹, 지역자원봉사 총 4개의 팀으로 구성되었으며, 이에 관내 4개의 학교와 관외 8개의 학교에 재학 중인 72명의 학생이 지원하였고, 이 중 3월 28일~29일 면접을 통해 총 56명의 학생이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드림런 2기는 “나눔의 문화를 선도하는 또 하나의 캠퍼스”를 주제로 대학생들의 전공과 관련된 봉사활동을 기획, 실행 등 다양하게 펼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참여하는 신은호 학생(드림런 1기 회장)은 “1기 활동에서 멘토링 팀으로 활동하면서 저와 매칭되었던 멘티 학생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고 봉사활동을 통해 남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고 싶어 이번에도 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 ”관내·외 대학생들이 자신의 전공, 재능을 맘껏 뽐낼 수 있는 봉사활동을 추진하여 지역사회의 나눔의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드림런 2기는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멘토링 활동, 지역사회 봉사(농촌봉사, 지역사회 행사 등), 중국의 동북공정이나 일본의 역사왜곡에 맞서기 위한 ”독도는 한국 땅“을 주제로 한 플래시몹 제작, 대학생봉사단 기자단 등 대학생들의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2016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