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22 16:52:11
기사수정

구직비용 절감을 통해 청년구직활동 촉진을 꾀하다

 

▲ 안성시는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미취업 청년 구직자들에게 면접 정장 대여비를 지원하는 『청년맞춤 취업옷장』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는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미취업 청년 구직자들에게 면접 정장 대여비를 지원하는 『청년맞춤 취업옷장』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맞춤 취업옷장』은 청년들의 구직비용 절감과 구직활동 촉진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안성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안성시 소재 학교 재학생(휴학생, 고교졸업예정자 포함) 중 만18세부터 만39세 이하 청년으로 면접을 앞둔 청년 구직자들이다.

 

지원 품목은 면접에 필요한 정장,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와 구두로 1인당 연 3회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대여 기간은 대여일로부터 3박 4일이다.

 

신청은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관련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기타 상세내용은 안성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잡아바 통합접수시스템을 참고하면 된다.

 

박숙희 안성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 침체로 구직활동이 어려운 때에 『청년맞춤 취업옷장』사업이 우리 시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사항은 안성시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센터팀(☏031-678-3627)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99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