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21 16:18:31
기사수정

대학생 청렴교육 병행해 MZ세대 청렴문화 확산 다짐

 

▲ 안성시는 지난 18일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안성시 공무원 9명과 중앙대학교 학생 29명, 한경대학교 학생 3명이 참가한 가운데, 관학 협력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정책으로 반영하는 2022년 상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대식을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는 지난 18일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안성시 공무원 9명과 중앙대학교 학생 29명, 한경대학교 학생 3명이 참가한 가운데, 관학 협력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정책으로 반영하는 2022년 상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행정인턴십 운영 안내, 참여학생 선서, 각 팀별 연구주제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행정인턴십에 참여하는 각오를 다지며 한 학기 동안 성실한 자세로 연구를 진행하겠다고 선서했다.


2005년부터 시작된 행정인턴십은 중앙대학교 및 한경대학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신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안성시 정책에 반영하는 혁신의 장이 되고 있다.

 

이번 행정인턴십은 ▲안성시 매너 차박문화 활성화 ▲실버택배 도입을 통한 위문금품 배송 ▲노인복지시설 희망찬 운동 프로그램 도입 등 학생들의 시선에서 안성시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정책들을 주제로 삼아 팀별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행정인턴십을 통해 제안되는 아이디어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참신함으로 행정 현장에 신선한 충격을 주기도 한다”며 “이번 학기 참여 학생들이 적극적인 태도로 연구를 수행해 안성시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발대식에서는 추가 코너로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교내에서 교수-학생 간 적용될 수 있는 청탁금지법 및 부패예방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청렴문화 확산에 대한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99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