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17 18:29:39
기사수정

 

▲ <사진 앞줄 왼쪽 네번째 옴니시스템 박혜린 대표이사, 왼쪽 다섯번째 이원희 한경대학교 총장>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3월 16일 옴니시스템(대표이사 박혜린)과 국내 스마트 물산업 발전 및 인재육성을 산학 상호 협력시스템을 구축하고 발전을 도모하고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의 동반자로서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기술, 인적 및 물적 자원 교류 활성화의 필요성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하여 발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추진되었다.

 

협약 체결 주요 내용으로는 △ ODA 등 국제협력 업무 활성화를 위한 기술·정보 교류 및 상호지원, △ 물산업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실습 및 취업지원 활동, △ 국내 물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활동 및 인적교류 활성화, △ 협약기관이 보유한 교육·연구 인프라 상호활용, △ 안전역량 제고를 위한 안전분야 선도기술, 정보 및 인적교류 활성화 등이다.

 

이원희 한경대학교 총장은 “옴니시스템은 원격검침시스템 전문기업으로 이 분야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나아가 미래지향적인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최첨단 검침 시스템을 개발하고 발전시키고자 협약을 체결했다”며 “한경대학교만의 교육인프라와 농업특성화 분야와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옴니시스템 박혜린 대표이사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유일한 국립대학인 한경대학교와 국내 스마트 물산업 발전 및 인재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됨을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옴니시스템의 노하우 및 풍부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창의 융합형 인재양성과 상호 발전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99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