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2-01 13:46:50
기사수정


▲ 안성시는 설연휴 비상 당직의료기관∙휴일지킴이약국 지정운영을 계획했다.



안성시는 설 연휴인 2016. 2월 6일부터10일까지(5일간)응급환자와일반환자의 진료공백 방지와 시민의 의료서비스 이용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진료대책을 마련하고 비상진료 체계를 본격 가동한다.


지역응급의료기관인경기도의료원안성병원과 안성성모병원 응급실이 24시간 비상체제로 운영되며 병‧ 의원 68개소, 치과의원 5개소 악국 71개소, 공공보건기관 15개소 등 161개소를 지정,요일제로 운영하여 진료 및 의약품구입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설 연휴인 2월 6일은(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보건소 자체 비상진료를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보건소는 연휴 기간 동안 비상진료 대책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고 당직 병∙의원과 약국안내, 당직 의료기관 진료체계유지여부 등을 전화점검 및 현장방문을 통하여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안성시 홈페이지에 당직의료기관과 당번 약국현황을 게시하고 지역신문, 소식지 게재, LED 송출 자막안내, BIS 현출(버스정류장 정보안내시스템)등을 활용하여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이 이용 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설 연휴기간중 진료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안성시 보건소 상황실 ☎ 678-5707, 또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응급의료정보시스템인트라넷(www.nemc.or.kr) 통해서 지역 응급의료기관 안내 등 신속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9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