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1-29 14:10:16
기사수정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신품종 신화배 기술재배교육 실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수형)에서는 2015년에 이어 2016년 시범사업으로 추석에 적기수확 가능한 새로운 배품종인 신화배 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의 신고배와 화산배를 교잡해 육성한 신화배는 신고에 비해 숙기가 15일정도 빠르며 신고와 재배방식이 비슷해 재배농가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5년에 신화배 보급사업으로 신규조성 5.9㏊, 고접갱신 2.7㏊를 추진하였으며 2016년에도 신규조성 및 고접갱신으로 추석에 적기수확 가능한 품종보급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출하시기 조절과 판매 활성화로 우리 배 산업을 보호하고 배 재배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2월 1일(월) 13시부터 안성과수농업협동조합 회의실에서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배연구소 주관으로 고품질 배생산을 위한 동계전정, 병해충방제, 배 산업 및 연구동향 등 다양한 신품종 소개와 재배상 주의사항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유수형 소장은 “ 소비자가 신고배만 생각하고 다양한 국내품종을 모르는 것을 감안할 때 우리 품종을 더욱 알리고 홍보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번 신화배 품종보급사업과 교육을 통해 배재배 농가가 새로운 품종보급과 재배기술습득 등 기술다변화를 통해 소득증대로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9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