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24 17:24:10
기사수정

 

▲ 안성시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안성맞춤시니어클럽(관장 이종숙)은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천은경)와 사회서비스형 키즈서포터즈 사업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안성맞춤시니어클럽(관장 이종숙)은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천은경)와 사회서비스형 키즈서포터즈 사업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성맞춤시니어클럽의 ‘키즈서포터즈 사업’은 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 사업으로 보육교사 업무 보조 및 급식지원, 생활지도 등의 일자리 활동을 통해 수요처인 보육시설의 부족한 돌봄 인력 업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수요처(보육시설)의 지속적인 관심과 꾸준한 참여자 증가로 전문적인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체결됐다.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는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사회비스형 사업인 키즈서포터즈와 수요처(보육시설)간의 적극적인 연계 및 사업단 홍보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안성맞춤시니어클럽의 ‘키즈서포터즈 사업’은 사회적 경험과 경륜을 갖춘 참여자를 연계하고 수요처(보육시설) 업무지원을 통해 지속·발전 가능한 노인일자리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이종숙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참여자에게는 사회활동 참여와 함께 경제적 소득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수요처에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창출해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948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