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25 17:22:11
기사수정

함께 참여하는 안전훈련으로 위기대응 능력 배양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은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23일부터 25까지 3일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은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23일부터 25까지 3일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학생 스스로 위기상황을 판단하고 대응할 수 있는 안전조치 능력 배양’을 목표로 행정안전부 주관하에 매년 각급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참여하는 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 상황으로 현장 훈련은 최소화하고 관내 모든 각급 학교에서 기관장이 솔선수범하여 재난 상황 발생 시 모두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학교안전정보센터 동영상을 시청하고 자체 재난안전교육과 취약분야 안전점검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1일 차에는 비상 상황 발생을 가정한 담당 부서 주관 비상소집훈련과 작년 실제로 있었던 풍수해 재난 상황 발생을 가정한 문제 해결 방식의 토론훈련을 진행했다.

 

2일 차에는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재난 상황 보고체계 점검훈련을 실시했고, 3일 차에는 재난 발생을 대비한 청사 내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김진만 교육장은 “현장 훈련은 축소했지만, 보다 내실있게 진행하여 재난 상황 발생 시 학생과 교직원의 생명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재난대응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88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