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3 17:55:24
기사수정

공동주택관리 주요 민원, 감사사례 위주

 

▲ 안성시는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법정교육’및 ‘찾아가는 공동주택관리 지원 서비스’와 함께 공동주택관리의 시스템화를 위해 『언택트 서비스』를 시행한다.(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는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법정교육’및 ‘찾아가는 공동주택관리 지원 서비스’와 함께 공동주택관리의 시스템화를 위해 『언택트 서비스』를 시행한다.

 

안성시 관내 공동주택 주거비율은 약 63%로, 관리비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운영 등을 둘러싼 많은 민원의 해결 수요와 공동주택관리의 중요성은 높아지고 있으나 매년 실시하는 입주자대표회의 법정 윤리교육은 단기성에 그쳐 관련 지식 습득에 한계가 있었다.

 

이에 안성시는 올해 5월부터 시행 중인 ‘찾아가는 공동주택관리 지원 서비스’를 신청 단지별로 순회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홈페이지와 전자팩스를 통해 모든 단지에 매월 1~2회 언택트 컨설팅 자료를 배포하고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주체는 입주자대표회의 시 자료를 공유하여 위법성 등의 문제점 예방과 기존 일회성의 교육방식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언택트 컨설팅’ 자료에는 공동주택관리 주요 민원과 감사사례, 국토교통부․법제처 법령 해석과 판례 등 핵심 사항과 연간, 분기, 월별 시기에 따라 이행하여야 할 법적 준수사항을 포함하여 내실화를 꾀하고 새로운 공동주택관리의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컨설팅 자료에 대한 질의를 수시 접수하여 양방향 소통이 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이다”라며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주체의 전문성을 높여 단지 내 자체 민원 피드백과 반복 민원의 악순환 개선에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83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