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27 17:26:02
기사수정

1인 1개의 청렴·친절 명패로 눈길 끌어

 

▲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축산정책과는 민원인들이 행정 공무원에게 가장 바라는 자세인 ‘친절’과 ‘청렴’을 보다 신속·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축산정책과 전 직원이 『청렴·친절 명패』를 제작 운영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축산정책과는 민원인들이 행정 공무원에게 가장 바라는 자세인 ‘친절’과 ‘청렴’을 보다 신속·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축산정책과 전 직원이 『청렴·친절 명패』를 제작 운영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사무실 출입구에 직원들의 사진과 이름이 붙어있긴 하지만 기억하기 힘들어 민원인들이 업무를 볼 때 불편을 겪을 수 있다는 의견에 따라, 사무실 내 직원별 책상 파티션에 ‘청렴·친절을 실천하겠습니다!’라는 다짐 문구와 함께 직원들의 팀명과 이름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조치하여 민원인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건호 축산정책과장은 “전 직원이 1인 1개의 『청렴·친절 명패』를 설치해 운영함으로써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처리로 민원인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직원 개개인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책임감 있게 업무를 추진하는 자세를 확립하는 계기로 만들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81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