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08 15:07:20
기사수정

사랑의 집수리봉사단이 함께하는 위기가정 주거개선사업

 

▲ 지난 9월 4일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협력관계에 있는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 회원 10여명과 함께 삼죽의 어려운 조손가정을 방문하여 도배와 장판을 교체했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지난 9월 4일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협력관계에 있는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 회원 10여명과 함께 삼죽의 어려운 조손가정을 방문하여 도배와 장판을 교체했다.

 

이날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겨울 결로와 습기로 인해 늘 곰팡이가 생겨 건강을 위협하는 환경을 안타깝게 보고 결로가 생기지 않도록 냉난방용 단열재를 이용해 도배 및 장판, 전등을 교체하는 작업으로 진행됐다.

 

평일에는 각자 일을 하다가 쉬는 토요일 시간을 내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는 사랑의 집수리봉사단 황운용 단장은 “작은 나눔이 누군가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된다는게 너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하겠다”고 말해 훈훈함을 더했다.

 

도움을 받은 조손가정 아동은 집수리를 마치고 돌아간 자리를 거듭 쓸고 닦으며 “집이 깨끗해지니 너무 좋아요”라며 “앞으로 청소도 잘해서 깨끗한 집에서 살게요.”라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사회복지법인 평안밀알복지재단(대표 한덕진)이 안성시로부터 수탁 받아 동부권역 8개지역의 실직, 질병, 이혼, 방임 등 위기에 처한 가정을 발굴해 지역 복지자원과 연계하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기사항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시민이나 봉사하기를 원하시는 분은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상담할 수 있다. (031-675-6513)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789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