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28 17:58:38
기사수정

 

▲ 재활용 활성화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 및 주관한 ‘2021년 나눔의 녹색 장터’가 지난 26일 내혜홀 광장에서 첫 개장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재활용 활성화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 및 주관한 ‘2021년 나눔의 녹색 장터’가 지난 26일 내혜홀 광장에서 첫 개장했다.

 

코로나로 인해 1년 6개월 만에 개장하게 된 ‘나눔의 녹색장터’는 지난 2004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7년째 추진 중으로, 집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판매 또는 교환하여 자원 재활용 및 재사용을 통해 자원순환사회 만들기에 기여해왔다.

 

이날 나눔의 녹색장터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판매하는 판매공간과 비즈팔찌 만들기, 핸드페인팅, 전래민속놀이체험, 폐건전지·우유팩·투명페트병 교환행사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지역 단체 및 시민 자원봉사자들이 각종 프로그램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함께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눔의 녹색장터에 많은 안성시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버려지는 물품을 재활용 및 재사용할 수 있도록 나눔의 녹색장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도심권(내혜홀광장) 녹색장터는 혹서기인 올해 7,8월은 열리지 않으며, 9월과 10월 넷째주 토요일에 열릴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72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신세계관광
'아이들이 행복한 맞춤도시 안성'
안정열의장
보광전기
안성마춤한우갤러리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성문협 25회 안성예술제
k1(주)
기아비룡대리점
김영기대표
김학용 국회의원 창간 8주년 축하
한경국립대학교
안성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안…
안성시의회 홍보
공도독서실
기부하고 혜택 받는 고향사랑 기부제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안성시민장학회 후원
또 하나의 자연, 안성마춤'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