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3 17:22:25
  • 수정 2021-03-03 17:31:07
기사수정

매주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 고삼면사무소(면장 김부식)는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주민에게 보다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우리타임즈 = 김선숙 기자] 고삼면사무소(면장 김부식)는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주민에게 보다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주 친절교육은 전화응대요령 및 전화친절도 진단을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올바른 전화응대법 및 연결화법, 공감을 통한 적극적 응대요령에 대해 익힌 후 자가 진단표를 활용해 전화 친절도를 스스로 진단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전화는 민원인과의 얼굴 없는 만남이며, 전화응대에 따라 민원인이 느끼는 관공서의 이미지와 신뢰도가 결정됨을 다시 한번 상기할 수 있는 기회였다.


김부식 고삼면장은 “전화응대는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하는 언어 이상의 의미가 있으며, 전하고자 하는 말이 민원인에게 올바르게 전달되어야 한다”며 “평상시에 올바른 전화 응대법을 익혀 두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민원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대민행정의 최일선에 있는 만큼 고삼면의 얼굴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삼면사무소는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민원인에게 먼저 밝은 인사를 건네며 만족과 감동을 주는 친절행정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58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