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2-09 16:17:43
기사수정

▲ 안성시가 2015 우수지방자치단체 시상식’에서 규제개혁 분야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성시가 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5 우수지방자치단체 시상식’에서 규제개혁 분야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금바로쓰기 납세자운동 주관으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안성시는 규제개혁 분야에서 불합리한 규제개선 정비 전국1위, 중앙법령 개정을 통한 입지 규제 완화, 맞춤형 기업규제 해소 등의 성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룬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안성시는 자치법규 전수 조사로 36건의 불필요한 규제를 폐지하고 35건의 규제를 완화했다. 또한 불합리한 중앙규제 70건을 건의해 농어촌정비법등 12건의 법률을 개정하여 지역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입지규제를 최소화 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대상이라는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시민들께서 주신 상이여서 그 의미가 더 뜻 깊다”고 말했다. 또 “규제개혁은 안성시만을 위한 것이 아닌 대한민국의 성장을 위한 것이라는 사명감으로 앞으로도 규제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성시는 지난 5월 지방규제개혁평가에서 행정자치부 장관을 수상하며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고, 지난 10월 경기도 규제개혁 사례 발표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타 지방자치단체의 모범이 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57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