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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01-14 16: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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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성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019년보다 2단계 상승한 ‘다’ 등급을 획득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019년보다 2단계 상승한 ‘다’ 등급을 획득했다.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기관, 시도교육청, 광역시도, 기초지자체 등 30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체계 및 법정·국민신문고·고충민원 등 개별민원 처리실태, 민원만족도 등 민원서비스 전 분야를 망라하여 평가했다.

 

안성시는 2019년 해당 평가에서 최하점인 ‘마’ 등급을 받아 민원 행정 전반 및 민원만족도가 아주 낮은 걸로 평가됐다.

 

이에 안성시는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실적 향상 및 맞춤형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실천을 위하여 민원실 외국어 통번역서비스 실시 및 도움벨 설치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고, 민원후견인제 활성화 및 민원처리 상황 보고 정례화 등을 통해 민원행정 서비스를 체계화하였으며, 지방행정옴부즈만 제도를 운영하는 등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그 결과, 안성시는 2019년 ‘마’ 등급에서 2020년 ‘다’ 등급으로 민원서비스 평가 결과가 2단계 상승했다.

 

안성시는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결과를 바탕으로 2021년에는 잘된 점은 더욱 향상시키고 부족한 점은 보완하여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할 계획이다.

 

이걸필 토지민원과장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실적이 향상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면서도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단순히 평가를 위한 노력이 아니라 시민들에게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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