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23 17:09:53
기사수정

소프트웨어(SW)선도학교 운영

지역사회의 SW교육 및 학생 SW교육이 더욱 활성화


▲ 안성 방초초등학교(교장 홍경희)는 지난 12일‘소프트웨어(이하SW) 창작물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방초초등학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 방초초등학교(교장 홍경희)는 지난 12일‘소프트웨어(이하SW) 창작물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방초초등학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SW창작물 발표회는 학생들이 1년 동안 정규교과수업 및 방과후학교 시간을 활용하여 창작물의 전시 및 소개가 있었다. 주요 창작물로는 ‘3D펜’를 활용하여 만든 여러 창작물과‘엔트리’를 활용하여 만든 애니메이션, 게임, 퀴즈 프로그램과 ‘레고 마인드스톰 EV3’와 ‘햄스터봇’, ‘터틀봇’을 활용하여 만든 각종 창의로봇이 전시되었다.

 

SW창작물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작품을 구상하고 제작한 작품을 소개하며 감상을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의 SW교육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창의·융합적 사고를 신장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방초초는 2020학년도 소프트웨어(SW)선도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로써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쳐왔다. 주요 교육활동으로는 실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한 교과연계 SW교육, 방과 후 3D펜교실, 엔트리교실 등이 있다.

 

방초초 교사들 또한 협력하는 SW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다양한 SW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교과 수업 전반에서 구글, Kahoot, padlet 등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한 태블릿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에서도 교사들의 역량과 다양한 컨텐츠를 십분 활용하여 내실있게 운영하였으며, 등교 개학을 맞이한 지금도 SW교육이 자연스럽게 녹아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프트웨어(SW)교육을 담당하는 방초초 최혜민 교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방초초등학교 교사와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SW교육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게 하는 계기가 되어 SW교육이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49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