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30 16:23:19
기사수정

ZOOM 활용 실시간 공개수업을 통한 교육 활동 이해 제고

온라인 공간 활용으로 학생-교사-학부모 소통


▲ 안성 죽산초등학교(교장 박현구)는 지난 29일 온라인으로 ‘스트링챔버 특성화반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 죽산초등학교(교장 박현구)는 지난 29일 온라인으로 ‘스트링챔버 특성화반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죽산초는 2020년 음악 교과 특성화 학교로 지정되어‘스트링챔버’라는 바이올린 수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학부모 공개수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이 장기간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부모들에게 학생들의 교육 활동을 확인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온라인 가정통신문을 통하여 학부모 공개수업을 안내하고, 줌(ZOOM) 화상회의 주소로 학부모를 초대해 수업에 참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학부모의 의견을 듣기 위해 온라인 학부모 게시판을 만들어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였다.

 

실시간 원격 공개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은 자녀의 수업 모습을 지켜보며 “참관수업은 생각도 못했는데 선생님 덕분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비대면 시대에 맞게 온라인으로 수업 공개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온라인 수업이라 생소했지만, 학생 간 거리 두기로 어수선함도 없고 수업 집중도도 높아 좋았습니다.”등 감사의 마음을 남겼다.

 

줌(ZOOM) 활용 공개수업을 기획한 박현구 교장은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온라인 공간을 통해 소통하는 기회가 만들어져 감사하다. 학생, 교사 그리고 귀한 시간 내준 학부모 모두에게 의미 있는 공개수업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47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