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1-25 12:16:41
  • 수정 2015-11-25 12:23:22
기사수정

▲ 안성시는 지난 21일 관내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40여명을 대상으로 안성시 문화 관광지를 투어 하는 북한이탈주민 우리 문화 체험 투어 행사를 가졌다.



안성시는 지난 21일 관내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40여명을 대상으로 안성시 문화 관광지를 투어 하는 북한이탈주민 우리 문화 체험 투어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남해안 투어에 이어 세 번째로 마련됐으며 북한이탈주민 간 화합을 도모하고, 우리사회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체험을 통해 보다 짧은 기간 동안 문화 습득과 올바를 역사인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안성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특색사업이다.


특히 만세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3.1운동기념관에서 나라를 위하여 목숨을 바친 애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에 고개 숙여 명복을 빌고 독립정신과 겨레를 위한 희생정신을 가슴속 깊이 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안성팜랜드를 견학하며 승마체험과 트랙터 마차, 그리고 허브마을에서는 초콜렛체험과 향초체험을 하는 등 북한이탈주민들이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김모씨(53세, 여)는 “안성시에서 북한이탈주민들을 위해 이런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어 너무 기쁘고 고맙게 생각하고 안성시청이 가족과 같이 느껴진다”며 “통일이 되는 그날 까지 의미있는 행사가 지속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4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