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 맞춤형 진로 멘토링 멘토와 멘티의 만남 - 학생 개별 맞춤형 진로 멘토링의 멘토링 활동이 시작되다
  • 기사등록 2020-09-28 17:17:27
기사수정

안성지역의 우수 멘토와 관내 중학생 멘티의 만남

멘토링 활동을 통해 학생의 꿈과 끼를 찾는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을 경험

2학기 총 10회의 멘토링 활동 진행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은 안성지역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 교육을 위하여 안성 맞춤형 진로 멘토링을 기획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은 안성지역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 교육을 위하여 안성 맞춤형 진로 멘토링을 기획했다. 이 프로그램의 꽃이라 볼 수 있는 멘토와 멘티의 만남이 지난 26일 안성몽실학교에서 이루어졌다.

 

멘토링 활동을 위해 멘토는 2020년 전반기에 한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로 멘토링 활동의 멘토 교육을 이수하였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워크숍을 통해 멘토 역량 강화를 지속해왔다.

 

특히 이번 진로 멘토링은 경기도교육연구원의 연구 보고서 ‘진로교육 개별화를 위한 진로멘토링 프로그램 개발(정종희 외)’를 기반으로 미래 교육 패러다임이 개별화로 이루어질 것이라는 변화를 예측하여 기획되었다.

 

지난 26일 1회를 시작으로 총 10회의 멘토링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아이해 및 정체성 탐색, 일과 직업의 세계 이해, 진로디자인 등을 경험하며 자기주도적 삶을 설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멘티들의 지원동기는 꿈 찾기, 흥미와 적성 발견 등이 가장 많아 동시대 중학생들의 자아실현 욕구를 표현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멘티들의 희망이 이루어지리라 기대된다.

 

또한 안성시청에서는 경제적ㆍ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아 안성청소년들의 진로직업교육에 대해 한 발 더 앞서가는 지원자로서 안성맞춤도시의 면모를 우수하게 드러내었다.

 

시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안성시 청소년들이 진로역량을 강화하는데 한발 더 앞서갈 수 있기를 바라며 꿈과 재능을 펼치는데 든든한 지원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송미 교육장은 안성맞춤형 진로 멘토링을 통해 “안성에서 자라는 학생들이 꿈과 끼를 펼치고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44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