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24 14:53:27
기사수정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개발행위허가민원처리에 민원사무처리 원칙을 설정하고 신속하고 정확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민원처리로 민원인의 마음에 닿는 행정 혁신을 이루고자 ‘민원사무 ONE-STOP SYSTEM’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개발행위허가민원처리에 민원사무처리 원칙을 설정하고 신속하고 정확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민원처리로 민원인의 마음에 닿는 행정 혁신을 이루고자 ‘민원사무 ONE-STOP SYSTEM’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개발행위허가민원처리 시 민원 접수부터 처리까지 SMS 문자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처리 과정(서류 접수, 보완, 허가 등)을 공개하고, 매월 개인별 허가처리 결과를 분석하며, 인ㆍ허가 처리 기간을 혁신적으로 단축함은 물론 민원 대행업체와 간담회를 통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허가 처리 ONE-STOP SYSTEM이른 시일 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시는 내ㆍ외부적으로 개발행위허가민원서류 처리방식에 문제점이 있었으나, ‘민원사무 ONE-STOP SYSTEM’ 구축으로 관련부서 협의 기간을 최소화하고 구비서류를 간소화며 민원처리 흐름을 공개함으로써 민원인과의 소통 강화에 심혈을 기울임과 동시에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진호 도시정책과장은 “민원사무 ONE-STOP SYSTEM 도입으로 인ㆍ허가 처리 기간을 혁신적으로 단축하여 행정서비스 제고 및 행정신뢰도를 구축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436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