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08 13:00:36
기사수정

분과별 추진 과제에 대한 의견 수렴

안성혁신교육포럼, 지역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정책을 도출하는 상설 협의체


▲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은 지난 4일과 8일 “2020년 제3회 안성혁신교육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은 지난 4일과 8일 “2020년 제3회 안성혁신교육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총 4개 분과(학교혁신, 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과정, 미래교육)에 소속된 60여명의 위원들이 각각 분과별 추진 과제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한 줌(zoom) 화상회의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앞서 개최된 제2회 안성혁신교육포럼에서는 전문성에 기반한 실질적인 정책 도출을 위해 분과별 추진 과제에 대한 학습과 철학 공유의 시간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3회 포럼에서는 각 분과의 추진 과제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전문 퍼실레이터들이 함께 참여한 소그룹 회의를 진행하면서 위원들의 의견을 모으는 역할을 하였다.

 

이렇게 모아진 의견은 안성혁신교육포럼의 공동위원장인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안성시장, 안성시 의회 의장에게 전달하여 내년도 안성시 교육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혁신교육지구분과는 안성지역만의 특색있는 혁신교육지구사업, 학교-마을-지자체의 협력을 통한 지역돌봄체계 구축을 주제로 운영되었으며, 미래교육분과는 안성지역 미래교육의 방향, 고교학점제 기반 지역 청소년의 진로 개척 방안을 주제로 운영되었다.

 

마을교육과정분과는 마을교육과정 협의회를 통한 교육생태계 구축과 안성몽실학교 운영을 통한 학교와 지역사회의 공동 성장을 주제로, 학교혁신분과는 코로나 이후 미래교육에서 학교혁신의 과제와 안성 지역의 학교혁신 내실화 방안을 주제로 운영되었다.

 

김송미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안성혁신교육포럼이 지역교육협의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포럼에서 협의된 의견이 교육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423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