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02 16:10:54
기사수정

취약계층 어르신위해 수세미 480여개 기부


▲ 안성시 안성3동 당목골 마을에서는 지난 1일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수세미 기부행사를 실시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 안성3동 당목골 마을에서는 지난 1일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수세미 기부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뜨개질 수세미 나눔은 2020년 2월,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에 공모해 선정된『학교와 함께 작은 변화를 꿈꾸는 마을사업』의 일환으로 사업을 통해 만들어진 수세미를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3동 취약계층에 기부한 것이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마을주민들이 각자 집에서 한땀 두땀 수세미 만들기 뜨개질 사업을 실시하였고, 이번 나눔 행사에 기부된 수세미는 480여개 300만원 상당의 물품이다.

 

『학교와 함께 작은 변화를 꿈꾸는 마을사업』은 사랑의 수세미 나눔 행사 외에 당목골마을 표지석 설치와 더불어 마을입구 꽃가꾸기 사업, 환경 재활용 분리에 대한 교육 참석, 안청중학교 학생들과 마을주민이 함께 안성시 문화 익히기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신호 당목골마을 길라잡이 추진위원장은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해 마을주민 모두가 웃음 짓고 더불어 함께 사는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시작하였으며 오늘과 같은 사랑의 뜨개질 사업을 통해 작지만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마을주민 모두가 기쁨과 행복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말했으며 “앞으로도 마을 발전을 위해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419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