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가 자원봉사실적을 등록해 드릴께요!” -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2020년 사회복지자원봉사(VMS) 인증관리요원 양성교…
  • 기사등록 2020-07-06 17:27:46
기사수정


▲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한병용)에서는 지난 7월 3일(금) 안성시청 컴퓨터교육장에서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자원봉사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사회복지자원봉사(VMS) 인증관리요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한병용)에서는 지난 7월 3일(금) 안성시청 컴퓨터교육장에서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자원봉사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사회복지자원봉사(VMS) 인증관리요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사회복지자원봉사(VMS) 인증관리교육 전문가인 홍지수(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강사를 초빙하여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 사업에 대한 소개 및 관리규정 안내, 개인정보보호법과 DB시스템 사용방법에 대한 관련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심도 높게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교육은 코로바이러스 19로 인해 상반기에 교육을 진행하지 못하여 애로사항을 겪고 있던 안성시 사회복지 기관(시설)들의 요청에 의해서 15명으로 정원을 축소하였고 교육장의 철저한 방역과 교육생들의 마스크착용, 발열체크, 손소득제 비치, 자리띄우기를 통해 교육생간의 접촉 을 최소화하고 개인음용컵 사용, 개인간식, 음용수 준비하여 진행했다.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사무국장 허숙)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사회에 소중한 시간을 할애하여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봉사활동실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자원봉사 활성화의 밑거름이 된다고 말하고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교육에 성실히 임하여 우수 인증관리요 원이 배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 교육생은 “자원봉사를 원하는 봉사자들이 많았으나 인증관리요원이 없어 봉사활동이 중지 되었는데 한시름 놓게 되었다.”며 “빠른시일내 코로나 19가 안정되어 많은 봉사자들이 좋은 활동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관련 실무자들은 사회복지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소속 자원봉사자의 봉사활동 실적을 데이터베이스에 누적·관리하며 관리자의 역할과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자원봉사(VMS) 인증관리요원으로 위촉되어 인증관리요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37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