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08 11:27:08
기사수정

30여 년간 시민들을 위한 각종 행사와 문화공연 개최

안성시, 이달 하순경부터 (구)안성시민회관 철거공사 시행

2023년도에 안성맞춤공감센터로 개관 예정


▲ 안성시는 장기로 107에 위치한 (구)안성시민회관(사진)을 오는 6월 하순경부터 9월까지 철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는 장기로 107에 위치한 (구)안성시민회관을 오는 6월 하순경부터 9월까지 철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시민회관은 1986년에 준공되어 지난 30여 년간 시민들을 위한 각종 행사와 문화공연을 개최하며 안성시민들과 역사를 함께 해 왔다.

 

시는 지난 2017년 11월 안성맞춤아트홀이 개관하면서 그 기능을 내어주고, 노후화로 인한 시설물 안전문제와 2023년도에 개관 예정인 안성맞춤공감센터 신축 건립 계획에 따라 (구)시민회관 건물 전면 철거를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회관 철거공사 기간 중에 공사현장의 소음, 분진, 교통통제 등으로 인해 지역주민분들께 불편을 드릴 수 있다”면서 “사전에 현장의 다양한 환경요인을 점검하여 민원요인을 차단하고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공사계획을 사전에 알려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최대한 안전하고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시민회관 부지에 2023년 새롭게 들어설 안성맞춤공감센터는 지상 4층, 지하 2층 규모에 청소년수련관, 시민체육센터, 주거지주차장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며, 안성맞춤공감센터가 개관되면 구도심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349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