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0 08:08:14
  • 수정 2020-05-20 16:53:15
기사수정

이달의 새농민상-고진택·박명순, 이재홍·곽현주 부부 수상

사회공헌활동-매년 4명에게 30만원씩 3년간 장학금 전달


▲ 안성시새농민회(회장 김용익)은 지난 5월 13일 일죽농협 회의실에서 ‘2020년 안성시새농민회 정기총회 및 농업인과 함께하는 소통·공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새농민회(회장 김용익)은 지난 5월 13일 일죽농협 회의실에서 ‘2020년 안성시새농민회 정기총회 및 농업인과 함께하는 소통·공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19년도 결산보고 및 2020년도 사업계획 수립 등 새농민회 자체행사로 진행된 1부 정기총회에 이어, 2부 농업인과 함께하는 소통·공감의 날 행사에서는 회원, 직원, 외부인사 등 80여명이 함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또한 이달의 새농민상(像) 수상자 시상식, 우수 농협직원 시상(안성농협 조수동 과장대리, 안성축협 최봉기 계장), 새농민회 사회공헌활동 전달식, 참석자 인사, 단체사진 촬영, 오찬 순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김용익 회장은 인사말에서 “안성시새농민회가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회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새농민회 3대 정신인 자립(自立), 과학(科學), 협동(協同)의 정신으로 모두가 하나 되는 안성시새농민회를 만들자”고 말했다.


이달의 새농민상(像) 시상

4월 수상자 고진택 · 박명순 부부(일죽농협)

5월 수상자 이재홍 · 곽현주 부부(안성원예농협)


▲ 왼쪽부터 4월 수상자(고진택,박명순 부부)와 5월 수상자(이재홍,곽현주 부부)


특히 2020년도 농협중앙회에서 선도농업인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이달의 새농민상(像)에는 수상자로 4월 고진택·박명순 부부, 5월 이재홍·곽현주 부부가 선정되어 시상식이 이어졌다.


이달의 새농민상(像)은 자립(自立), 과학(科學), 협동(協同)의 새농민운동 3대 정신을 앞장서 실천함으로써 농가소득 증진과 영농과학화 및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선도 농업인을 지칭하는 영예로운 명칭으로서 새농민운동의 확산을 위하여 1966년부터 농협중앙회에서 선정·시상하고 있다.


안성은 현재 총 73명(정회원 35부부, 명예회원 1부부, 자문위원 1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1~2 부부를 이달의 새농민상(像) 수상자로 추천하여 선정하고 있다.


고진택․박명순 부부는 일죽면에서 자연지기 농장을 운영하면서 시설하우스 48동에서 시설채소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재홍․곽현주 부부는 안성시 중리길에서 서과원 이라는 배 농장(67,107㎡-20,300평)을 운영하고 있는 선도농업인으로서 일죽농협과 안성원예농협의 추천으로 새농민상(像)의 영예를 수상하게 됐다.


수상자들은 “농업에 최선을 다한 결과 새농민상(像)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안성시새농민회 사회공헌활동 전개

농촌의 성실하고 어려운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 안성시새농민회는 농업인단체로서 성실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농촌의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가운데 이날 소통·공감의 날을 통해 장학금전달식을 가졌다.


아울러 안성시새농민회는 농업인단체로서 성실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농촌의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가운데 이날 소통·공감의 날을 통해 장학금전달식을 가졌다.


장학금 전달은 2019년~2021년까지 3년간 매년 4명의 학생에게 30만원씩(총 12명 3,600,000원) 전달하며, 대상자 선정은 안성을 3개 권역으로 분류하여 2019년 동부권(일죽, 죽산, 삼죽, 금광), 2020년 중부권(미양, 대덕, 서운, 안성), 2021년 서부권(공도, 원곡, 양성, 고삼)에서 회원과 농협이 협의하여 선발하고 있다.


안성시새농민회 김용익 회장은 “안성시새농민회에서 매년 사회공헌활동으로 작은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데 열심히 공부하는 어려운 학생들이 장차 지역의 큰 일꾼으로 성장하는데 밀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와 함께 안성시새농민회는 사랑의 연탄나눔행사(2015~2018년), 불우이웃돕기 등 매년 회원들의 정성으로 작은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신원주 의장, 김장섭 농협중앙회경기지역본부장, 홍응유(사)한국새농민중앙회경기도회장, 김상수 지부장, 김관섭 조합운영협의회장, 양철규 대덕농협조합장, 장용순 삼죽농협조합장, 윤국한 서안성농협조합장, 오영식 안성농협조합장, 김윤배 양성농협조합장, 안승구 일죽농협조합장, 송태영 죽산농협조합장, 새농민회부부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33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