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新 신사유람단을 통한 시민체감 만족도 UP - 안성시, 타 지자체 우수사례 도입…벤치마킹 경진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5-11-04 12:31:37
기사수정


▲ ‘우수사례 벤치마킹 경진대회`에서 조은정 팀장발표모습


안성시(시장 황은성)가 공무원이 정책을 발표하고 이를 시민 심사위원이 평가하여 시상하는 ‘우수사례 벤치마킹 경진대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우수사례 벤치마킹 경진대회는 비예산이나 저예산이지만 체감도가 높고 정부3.0에 부합하는 과제를 발굴하여 시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시책을 발굴하여 시정에 반영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기획되었다. 

 

경진대회는 10월 30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예선심사를 거친 10개의 벤치마킹 사례 발표가 진행됐으며 발표 직후에는 시민 심사위원의 질문이 이어져 공무원과 시민들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최종심사 결과 최우수상인 시민공감상은 회계과 김윤한 주무관이 발표한 ‘시 홈페이지를 활용한 공유재산 정보공개 체계 구축’이 선정됐으며 김윤한 주무관은 안성시에서 보유하고 있는 공유재산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시민이 편리하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내용으로 발표했다.


장영근 안성시 부시장은 “오늘 발표된 주제들은 안성시 발전에 도움이 되고,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표방하는 정부3.0에 부합하는 정책”이라며 “벤치마킹으로 지자체의 사례를 그대로 수용하기보다는 추가적인 요소를 결합하여 보다 발전된 안성시만의 사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공무원들에게 보다 창의적인 고민과 노력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3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