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5 08:46:27
기사수정
[편집자주] 본지에서는 오는 4월 15일 진행되는 안성시장재선거를 앞두고 안성지역후보에 대해 유권자의 소중한 알권리와 올바른 선거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천이 확정된 각 당 및 무소속 후보를 대상으로 8개의 질문을 바탕으로 서면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그에 따른 답변 내용을 가감 없이 기술하였으며 후보자의 형평성을 고려해 질문지마다 로테이션 방식의 답변을 기술할 예정입니다.



[질문 4. 안성시장 당선 후 코로나19 등 감염병 관련문제 해결 방법은?]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김보라

 

그동안 안성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대표 공약을 발표하고, 시민들의 공감대를 넓혀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위기로 인해 지역경제가 흔들리고, 시민의 삶이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그래서 긴급하게 코로나19 추경안을 준비했습니다. 당선 즉시 업무를 시작해야 하는 재선거 특성을 생각할 때 시간이 없습니다.

 

저는 당선 즉시 총 300억 원 규모의 추경안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먼저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특히 관광운수업종 지원을 위해 150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위기에 처한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적극 나서겠습니다. 코로나19 피해농가 지원을 위해 50억 원 규모의 예산을 시행해 농민의 삶을 지킬 것입니다.

 

또한 저소득층, 특수고용직, 돌봄노동자 등을 위한 50억 원 규모의 긴급 지원금을 마련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염성 질환 대응에 50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안전하고 건강한 안성시를 만들고자 합니다.

 

300억 원 규모의 코로나19 추경안은 확정안이 아닙니다. 앞으로 선거운동 기간 동안 각계각층의 시민을 직접 만나 피해상황을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추경안 규모가 더 늘어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선거 전이라도 재난기본소득이 안성에서도 시행될 수 있도록 안성시 민주당 의원들과 협력하겠습니다.

 

◉기호 2번 미래통합당 이영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950억 규모의 코로나19 경제지원 대책입니다.

 

당선 즉시 국가에서 지급하는 재난기본속득 지급 이외의 추가로 1인당 30만원씩 총 550억원에 달하는 예산을 지역화폐로 지급하고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식품접객 및 제조업소, 숙박업, 학원, 어린이집 등 관내 소상공인 12,000개 업소 중 작년 동기대비 10%이상 매출이 하락한 업소를 대상으로 최대 200만원을 지원 할 것이며 담보 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업체당 최대 1천만원 까지의 대출을 지원할 것입니다.

 

또한 코로나 전염 확산 방지의 정책으로 지역 내 마스크공장과 MOU 체결하여 시민들에게 우선 공급할 것이고 백신의 개발이 된다면 또한 지역 내 제약회사와 MOU 체결을 통해 안성시민 여러분께 먼저 공급하겠습니다.

 

또한 공공기관 및 시민 다중이용시설에 열감지기를 설치하여 확산방지를 도모하고, 민·관 방역시스템을 구축하여 코로나19 방역 및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기호 7번 무소속 이기영

 

지난번 안성 1호 환자 발생 때 많은 시민들이 안성시의 대응에 크게 실망했습니다.

 

투명하고 빠르게 정보를 공개하고 시민들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지금은 지원이 안되는 자발적 자가 격리 하시는 시민 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특히 격리 자들은 재난 기본 소득 외에도 격리자 보상 급여를 지급해 소득감소 때문에 본인과 사회의 안전에 참여 못하는 분들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 특히 감염자 동선에 들어온 소상공인들의 업장 폐쇄에 따른 피해를 구제할 수 있는 방안을 여러 전분가들과 논의 중입니다.

아울러 코로나19라는 보건의료 재난은 경제적 위기와는 차원이 다른 재난이며 누구에게나 예측할 수 없이 당할 수 있는 재난이기에 시민들의 삶을 면밀히 살피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1인당 50만원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하겠습니다.

 

특히 감염된 환자의 치료기간 소득 보존, 자가격리된 사람의 자가격리 기간 소득 보존, 감염경로와 겹치는 동선의 간접접촉자 검사비, 확진자 이용 업소 폐업 보상, 확진자 및 자가 격리자 고용주 대체 인력 보상 등의 ‘직접 피해자의 구제’와

 

급식 납품업 피해 보상, 공공행사 대행업체 보상, 중소기업 고용유지를 위한 휴직 보상,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대한 보상, 코로나19를 원인으로 한 폐업 방지 지원, 방과후 교사, 일용직 등의 생계 지원, 휴교에 따른 가정육아 지원 등 ‘사회경제적 피해구제’ 등 크게 2개의 구제안과 12개의 세부안을 통해 코로나19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2968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