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24 16:13:03
기사수정

봉업사지 죽주산성 국가사적 지정, 지역발전 연계 추진


▲ 안성시 더불어민주당 이규민 국회의원 후보는 24일, 봉업사지(죽산면 소재) 오층석탑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성 동부권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 더불어민주당 이규민 국회의원 후보는 24일, 봉업사지(죽산면 소재) 오층석탑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성 동부권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옛 고려 창건의 영광을 기억하고 있는 호국사찰 봉업사에 비장한 마음으로 섰다”면서, “고려의 대표 유적으로 꼽히는 죽산을 명품 역사유적지로 보존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죽산은 개성과 함께 고려의 문화유적이 가장 많은 곳으로 학계에 보고돼 있다.

 

이 후보는 “역사문화 유적의 보존과 지역개발은 동전의 양면”이라며 “보존을 제대로 하면 부여의 백제 유적지처럼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명소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우리나라에서 고려시대 최고 유적지로 꼽히는 봉업사지와 죽주산성을 제대로 관리하고 이를 관광자원화 하겠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이규민 후보는 동부권의 발전 공약으로 △보개면 삼성 첨단 AI산업단지 유치, △금광호수 종합개발사업 조기 추진, △안성농산물 식품가공센터 설립, △학교급식용 친환경 농업단지 조성, △제2경부고속도로 톨게이트 주변 명품주거단지 조성 등을 추가로 제시했다.

 

이 외에 칠장사·청룡사·석남사 주변 △템플스테이 단지 조성과 △도시가스 공급지역 확대, △청미천 정비도 빼놓지 않았다.

 

안성 동부권은 금광·보개·삼죽·서운·일죽·죽산면과 안성1동 안성2동을 포괄하는 지역이다. 동부권의 경우, 개발로부터 소외돼왔다는 여론이 오래도록 형성되어 왔다. 이번 선거를 통해 시민들의 오랜 숙원이 해결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28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