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24 14:46:06
기사수정

“3월 23일부터 읍‧면‧동에서 접수 시작”


▲ 안성시에는 ‘코로나19’ 피해 농업인 및 농업분야 경영안정을 위하여 긴급하게 특별융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에는 ‘코로나19’ 피해 농업인 및 농업분야 경영안정을 위하여 긴급하게 특별융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농촌인력수급불안정, 출하지연 등으로 정상적인 영농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경영자금으로 최대 농가당 3천만 원, 연율 1%로 안성시 농업발전기금으로 특별융자금을 지원해준다.

 

지원대상은 ▲농업인(가족포함)이 ‘코로나19’감염 확진 또는 의심으로 격리되어 정상적인 영농활동이 어려운 농가, ▲내·외국인 등 농작 보조인력 수급 차질로 정상적인 생산·수확을 하지 못한 농가(마을이장 확인 등), ▲이외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하지 못한 것으로 인정되는 농가이다.

 

신청기간은 자금 소진 및 ‘코로나19’ 상황 안정시까지이며,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신청서 및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대상자 선정은 긴급상황을 고려하여 수시 서면, 현장 평가를 통해 평가결과 적격자인 경우 농업발전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치지 않고 긴급지원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의 일환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 자금을 지원하여 농업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여 고통 경감하고자 한다”며 “융자지원을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기한 내에 신청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농촌개발팀(678-2524) 또는 읍‧면‧동 산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28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