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11 22:36:22
기사수정

한 달여 만에 5천명 달성, 안성시민 호응 뜨거워


▲ 안성-동탄 국가철도 범시민유치위원회 이규민 상임대표가 5천번째 서명자와 기념사진을 찍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서울 간 고속전철 유치 서명자가 5천명을 넘어섰다. 안성-동탄 국가철도 범시민유치위원회(상임대표 이규민)가 2019년 12월 1일 서명운동을 시작한 지 한 달여 만에 5천명 달성 기록을 달성한 것이다.

 

안성-동탄 노선은 수도권 내륙선 철도의 일부로 총 연장 78.8km 구간에 국비 2조 5,000억 원을 투입해 최고운행속도 250km/h의 고속화 철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구간별로는 동탄-안성이 28.8㎞, 안성에서 진천국가대표선수촌 12.1㎞,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충북혁신도시 12.4㎞, 충북혁신도시에서 청주국제공항이 22㎞ 등이다.

 

안성 송득주 씨(51)는 “조선시대 3대 시장의 하나였고, 일제강점기 남한 유일의 무력항쟁지였던 안성이 지금처럼 역사의 물줄기에서 소외되었던 적이 없었다”면서 “철도 노선이 평택과 천안을 키워냈듯이 서울-안성-진천-청주를 잇는 고속전철 유치는 안성이 새로운 도약이 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크게 반겼다.

 

▲ 안성-동탄 국가철도 범시민유치위원회 이규민 상임대표가 서명자들에게 서명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규민 상임대표는 지난 12월 범시민유치위원회 상임대표를 맡으면서 서명운동을 이끌고 홍보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그는 “20분~30분 간격으로 하루 43회 운행이 예정돼 있다”면서, “고속전철이 개통되면, 오랫동안 정체되어 온 안성이 살기 좋은 도시, 활기찬 도시, 새로운 도시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경기도와 충청북도 그리고 안성, 화성, 진천, 청주시는 지난 11월 19일, 수도권 내륙선의 실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한국교통연구원이 사업 타당성 검토 용역을 진행 중이다.

 

이규민 상임대표는 “이 노선이 개통되면 안성에서 서울까지 30분에 주파할 수 있으며 동탄에서 청주공항까지도 34분이면 충분하다”면서, “새로운 안성의 출발점이 될 이번 안성-서울 간 고속전철 사업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시민 모두 서명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22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