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01 13:32:23
기사수정


▲ 월간 뉴스레터 ‘즐거운 변화, 안성맞춤 행복교육’11월호(통권 제6호)를 11월 1일 일선학교에 신문과 웹진으로 배부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교육 인프라를 발굴하고 지역에 맞는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학생의 배움과 삶이 마을과 지역으로 연계되는 교육을 전개하기 위해 월간 뉴스레터 ‘즐거운 변화, 안성맞춤 행복교육’11월호(통권 제6호)를 11월 1일 일선학교에 신문과 웹진으로 배부한다.

 

뉴스레터 ‘즐거운 변화, 안성맞춤 행복교육’은 2019년 6월 안성혁신교육지구 철학과 가치가 반영된 지역문화 확산과 학교 현장의 사례공유와 나눔을 통한 혁신교육지구의 내실화 운영을 목적으로 창간되어 매달 발행하고 있다.

 

뉴스레터를 통해 안성혁신교육지구 발전방안과 창의적 교육과정 활성화를 추진하고, 학교의 실천사례, 교수․학습자료, 학교중심의 실천사례를 발굴하며, 학교에서 활용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뉴스레터가 안성혁신교육지구 홈페이지에 웹진으로 탑재되어 지난호도 확인할 수 있고, 누구나 의견이 있을 시 개진할 수 있도록 제안, 사례 등의 원고도 제출 할 수 있다.

 

뉴스레터 ‘즐거운 변화, 안성맞춤 행복교육’ 11월호 표지는 모두가 현장중심 안성맞춤 행복교육을 통해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당신의 모든 순간이 행복이길”로 정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했다.

 

세션별 주요내용 ‘ISSUE’에서는 관내 특성화고․특성화 과정 운영교의 교육 과정 운영사례소개, ‘FOCUS’에서는 경기대학교 하봉운 교수팀, 한경대학교 정미경 교수팀이 안성시․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의 요청과 자문을 받아 실시한 연구내용 소개, ‘현장사례’에서는 용머리초등학교 김수희 교사의 수업사례 등이 개재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rtimes.co.kr/news/view.php?idx=116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